2018. 3. 19. 07:43
밸류지표 


운수장비업종 평균 per보다 싸다. 
pbr은 0.66 . 건설기계 부품제조회사이므로 경기변동의 영향이 매우 큰 업종이다.
글로벌 건설경기가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으므로 향후 장기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배당은 그리 많지는 않으나 그럭저럭.. 

내부자거래



대창단조는 2017년 11월쯤 내부자매수가 있었다.
내부자매수이후 주가는 찌그러진 상태이다.



외국인보유비중과 시가총액이 동행하고 있다.  주가 급락은 외국인들의 물량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2017년은 반도체와 바이오주의 해였으므로
다른 업종과 마찬가지로 코스피 운수장비업종의 수익률은 매우 저조하였다.
대창단조는 그런대로 괜찮은 주가를 기록하다가,,
2018년들어 주가가 급락하였다.

fn가이드의 대창단조에 대한 간단분석내용이다.


국내 건설기계부품업체들은 내수보다는 수출물량의 비중이 높은 상태이다.
중국의 일대일로, 미국의 인프라투자, 인도의 경제성장률을 생각한다면, 
향후 매출전망은 긍정적이다.



현재 주가의 위치


최근 5년동안의 pbr밴드로 보았을 때 주가는 저점부근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매출구성



링크아세이와 링크슈아세이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상품매출도 비중이 좀 되는 편이다.

판관비율추이



판관비율이 추세적으로 상승하는 중이다. 무슨 항목이 늘어나고 있는지 사업보고서를 뒤져볼 필요가 있다.

매출원가율추이



판관비율과는 달리 매출원가율은 개선되고 있다.




Posted by 별난 아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