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23. 15:11

근력 운동을 하다가 문득 생각나는 점 이 있어서 글을 좀 써 본다.

악력 운동을 하고 있는데 저강도로 반복 횟수를 많이 했을 때와 , 고강도로 반복 횟수를 적게 했을 때 각각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졌다.

다음은 인공지능의 답변
구글 바드

근력 운동의 효과는 운동의 강도, 지속 시간, 반복 횟수, 쉬는 시간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강도 운동이든 고강도 운동이든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사람의 목표나 체력 수준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달라집니다.

**저강도 운동**
- **장점**: 부상 위험이 낮고, 초보자나 노인, 재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단점**: 근육의 크기나 힘이 빠르게 증가하는 데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
- **장점**: 짧은 시간에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함으로써 근육의 크기와 힘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으며, 대사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단점**: 부상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고, 회복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운동 계획을 세울 때는 개인의 건강 상태, 체력, 운동 경험, 그리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고려하여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근육을 키우고자 한다면 고강도 운동이 적합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체력 유지와 근육의 피로 회복에는 저강도 운동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개인에게 맞는 운동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 계획을 제공할 수 있으며, 운동 중 부상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드 의 답변 결론은 근육을 키우려면
고강도의 운동을 짧은 시간 동안 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그런데 악력 운동의 경우를 생각해본다면 저강도  운동을  오랫동안  반복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의 특성에 해당되지 않을까?

Posted by 별난 아줌마